본문 바로가기
와인이야기

[와인Day]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와인 Top10(5위~1위)

by 0스칸0 2022.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칸입니다. 지난시간 2021년도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와인 Top10 중에 랭크 10위부터 6위까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름만들어도 가슴이 웅장해지는 와인들이 대거 포함되어있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역시 좋은 생산자와 좋은 포도밭이란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한데 저는 1위부터 10위까지 와인들중에 아직 맛본와인은 없답니다.

언젠간 한번은 저중에 하나라도 맛볼수있는 날이 오겠죠...?

 

그럼 대망에 1위부터 5위까지의 와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10위까지의 와인은 수시로 위치도 바뀌고 없던 와인이 들어와있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2020년도에는 포트와인 '그라함' 이라던가 이런와인도 드러와있었죠. 

그러니 이런생산자가 생산한 와인이 엄청난가격에 거래되는구나! 정도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5위 . 독일 모젤 / 에곤 뮬러 샤츠호프베르거 리즐링 트로켄베렌아우스레제 모젤(Egon Müller Scharzhofberger Riesling Trockenbeerenauslese, Mosel/ 2018빈티지 99점 / 평균가격 $16,114 / 최고가격 $35,076)

종류 : 디저트와인
생산자 : 에곤 뮬러
지역 : 독일 빌팅겐(Wiltingen)
포도품종 : 리슬링

 

리슬링의 끝판왕이 여기 있네요. 믿고 마시는 에곤뮬러의 리슬링 뭘마셔도 정말 훌륭합니다. (사실 그가격에 안훌룽하면 안되요.) 부르고뉴 와인들속에 떡하니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 독일의 명품 리슬링입니다. 또한 포도의작황이안좋다면 과감하게 와인만들기를 포기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게 장인정신 아닐까요. 훌륭한해에만 와인을 생산한다. 그럼으로 생산된 모든와인이 그레이트빈티지 라고 칭해도 될법합니다. 그래서인지 평균가격의 편차가 심하지 않고 최고가 와인은 정말 없어서 못구할정도로 라고 하네요. 리슬링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을 종종 여왕에 빗대어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건 여왕중의 여왕이되는건가요....?(죄송)

 

4위 프랑스 부르고뉴 / 앙리 자이에 크로 파랑투 본 로마네 프리미어 크뤼(Henri Jayer Cros Parantoux, Vosne-Romanée Premier Cru/ 2001년 빈티지 100점/ 평균가격 $16,867 / 최고가격 $26,908)

 

종류 : 레드

생산자 : 앙리 자이에

지역 : 프랑스 부르고뉴

포도품종 : 피노누아

 

부르고뉴의 전설 앙리자이에 훌륭한 도멘은 많지만 피노누아의 정점은 앙리 자이에뿐 이라고 소위 말하죠. 그만큼 부르고뉴에 상징적인인물입니다. 앙리 자이에에대해서는 포스팅을 통해 정말 자세히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역시 다른 도멘들도 한번씩 다뤄 보도록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10위권내에 한병만 가질수있어 라고 한다면 이걸 가지고 싶어요. 자이에의 피노누아 빈티지는 2001년 빈티지 은퇴전 마지막생산와인 이걸 샐러에 영원히 봉인하고 싶네요. 아마 그의 와인은 영원히 만나지 못하기때문에 가격은 더욱더 오를것이구요. 저에게 기회는 점점 줄어들겠죠... (슬픔)

 

3위 프랑스 부르고뉴/도멘 도브네 슈발리에 몽라셰 그랑크뤼(Leroy Domaine d'Auvenay Chevalier Montrachet Grand Cru / 2002년 빈티지 98점 / 평균가격 $20,614 / 최고가격 $27,755)

 

종류 : 화이트 

생산자 : 르루아

지역 : 프랑스 부르고뉴 

포도품종 : 샤도네이 

 

르루아의 몽라쉐 두 레전드의 만남입니다. 좋은와인생산자와 좋은밭 역시 작품이겠죠? 르루아는 역시 오늘날 법접할수없는 신화적존재이며 천재적인 미각을 지닌 부르고뉴 최고의 생산자중 한명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의심의 여지없는 최고수준의 장기숙성력과 강렬함을지닌 와인을 생산하고 있고 살아있는 전설이기에 항상 비평가들에 근거없는주장의 대상이되기도 하지만 그녀의 와인은 부르고뉴에서 가장 순수하고 기품있는 피노누아와 샤도네이로 평가받고있습니다. 사실 시음을 해본적이나 마셔본적이 없어 제가 평가할수없는 그런수준의 와인이지만 정말이지 여왕이라 불릴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젠가 한번 기대할날이 있겠죠?

 

2위 프랑스 부르고뉴 / 도멘 드 라 로마네 꽁띠 로마네 꽁띠 그랑 크뤼 ( Domaine de la Romanée-Conti Romanée-Conti Grand Cru / 2017빈티지 98점 / 최고가격 $21,952 / 최고가격 $90,321)

 

종류 : 레드

생산자 : 모노폴 (로마네콩티)

지역 : 프랑스 부르고뉴

포도품종 : 피노누아

 

항상 1위와 2위를 오가는 로마네콩티 였습니다. 너무 뻔해서 실망하셨나요??? 저는 의외로 반전이였습니다. 당연히 1위일꺼라고 생각했는데2위에 떡하니 내려앉아있네요. 1위의 와인이 대략적으로 예상이되는 순간입니다. 극도로 좋은 피노누아 임에는 역시 틀림이 없는거 같고 피노에 빠지면 집도 팔아먹는다 라는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거 같습니다. 와인 한병에 1억이라뇨...... 한잔에 차한대를 꿀떡꿀떡 마실수나 있을까요? 손이 덜덜 떨릴꺼 같네요. 역시 상류층의 삶이란..... 어떤삶인지 궁금하네요.

 

1위 프랑스 부르고뉴 / 도멘 르루아 뮤지니 그랑크뤼 (Domaine Leroy Musigny Grand Cru / 2015빈티지 100점 / 평균가격 $ 15, 397 / 최고가격 $ 27,618)

 

종류 : 레드 

생산자 : 르루아

지역 : 프랑스 뮤지니

포도품종 : 피노누아

 

뮤지니하면 쉬라가 가장먼져 떠오르실텐데요. 세계에서 가장비싼와인은 현존하는 레전드 르루아 여사님께서 뮤지니 피노누아로 만든 르루아 뮤지니 그랑크뤼 였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완벽' 이라고 말할수있을정도로 빈티지에따른 점수차가 거의 없어요. 앙리 자리에를 떠나보내고 맞이하는 새로운 스타 도멘 르루아 그녀의 와인은 무언가 특별한거 같습니다. 현브루고뉴에서 가장 영향력있기도하고 탑10 안에 올라와있는 와인갯수만 봐도 그녀의 영향력을 짐작해볼수잇는 대목입니다. 기회가된다면 저는 샐러에 쟁기겠습니다. 꼭 그럴 기회가 왔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와인 10가지를 함께 둘러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눈돌아갈정도로 비싼와인과 한번쯤은 들어보고 스쳐지나가면서 영화에서도 보고 하셨을꺼에요. 와인애호가 와린이분들 꼭 저기 10가지 중에 한가지라도 선물이나 접할기회가 있다면!!!! 쟁기세요...... 두번쟁여두세요. 와인가격올라가는 속도가 엄청나답니다. 이상 스칸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