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정보] 기침, 가래, 목 통증 등 기관지에 좋은 차 10가지

by 0스칸0 2022.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칸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끝날 것 같았던 코로나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와 더불어 다시 재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에 걸려본 분들이라면 코로나를 그냥 감기로 치부하기에는 그 증상이 그리 가볍지 않다는 것을 잘 아실 겁니다. 특히나 코로나는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코와 목 등 기관지에 많은 타격을 주게 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물이나 기관지에 좋다는 차 등을 수시로 마셔주면서 목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물 외에 가장 많이 알려진 기관지에 좋은 차 10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① 모과차

모과차는 비타민C와 칼슘, 칼륨, 철분, 유기산 등이 풍부해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고 각종 기관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기침과 가래가 심할 때 마시면 염증 완화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② 대추차

대추는 단백질, 유기산,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 좋고 목이 칼칼할 때 마시면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뜨겁고 진하게 우려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③ 도라지차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포닌 성분은 기침을 가라 앉히고 호흡기내 점막의 점액 분비량을 증가시켜 가래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④ 유자차

유자차는 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으며 구연산이나 당질,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따뜻한 유자차를 마시면 기침을 멈추게 하고 가래를 없애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⑤ 생강차

생강차는 이미 감기에 좋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에 함유되어있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론이나 쇼가올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초기 감기에 생강차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⑥ 칡차

칡은 우리 몸의 열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열이 나거나 몸살이 났을 때 그 증상을 완화시키고 호전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칡차는 숙취해소나 갈증해소에도 좋아 목이 건조하거나 칼칼할 때 수시로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⑦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감기 예방에 좋고 우리 몸의 찬 기운을 없애 기침, 천식, 목감기, 기관지염 등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미자에는 쉬잔 드린, 고미신 등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⑧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페퍼민트에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이 코나 목을 상쾌하게 뚫어주기 때문에 호흡기 개선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⑨ 레몬차

레몬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기 때문에 따뜻한 레몬차를 마시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레몬에 함유되어있는 아크로 빈산 성분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⑩ 꿀물

꿀은 점도가 높아 목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목이 마르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건조한 기침이나 목이 칼칼할 때 따뜻한 꿀물을 마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