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골프] 짝퉁클럽에 관한 이야기 2편

by 0스칸0 2022. 2. 11.
반응형

지난시간에 짝퉁골프클럽에대한 얘기를 해드렸는데요. 

어떤식으로 상품이 시장에 나와있고 우리 골퍼들에 주변까지 오게됬는지에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제주변에도 골프백을 열어보면 의외로 가품클럽을 쓰는분들이 계시는데요.

역시나 알고쓰는분들도 있고 모르고 쓰는 분도 있습니다. 

알고쓰는분들의 의견은 그냥 '내가 프로 할것도 아닌데 장비에 돈을 많이쓰고 싶지 않다' 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였고 모르고 쓰신분들은 의외로 가까운 지인들에게 구입하신분들이 꽤나 계시더라구요.

저는 이런게 가장문제라고 생각이되는데 본인이쓰던 가품클럽을 싼가격에 입문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에게 선심쓰는척 싼가격에 넘겨주며 엄청큰 인심을쓰는듯 생색을 내시는분들은 정말 치가 떨리네요.

저는 이런 이유에서라도 짝퉁클럽은 절대적으로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남에게 까지 피해를 줄수있는 가품클럽이 유통되는 경로를 알려드리자면 여러분도 한번쯤은 보셨을텐데 전통적으로 짝퉁클럽이 유통되던 경로는 고속도로 휴게소나 대로변에서 차량에 물건을 전시해놓고 수입절차상 옆으로 빼낸물건임을 강조하며 제품을 팔던 방법이 있었는데요.

21세기 들어서 국경이 상관없는 온라인쇼핑과 택배및 결제시스템의 발달로 이제는 안방에서 클릭 몇 번으로 직접 물건을 받아보는 시대를 맞이하며 짝퉁제품의 유통은 더 활발해졌습니다.

그리고 짝퉁제품은 주로 중국에서 제조되는데 가품생산도 생산이지만 중국은 전 세계 골프 용품을 제조하는 공장이 대규모로 몰려있습니다.

동남아시아로 골프 라운드를 다녀오는 과정에서 무심코 각종 용품들을 현지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흔한데, 이경우 이것이 진품인지 가품인지 구별할 길이 없다는 맹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제품을 국내에 있는 골프용품판매점을 통해 짝퉁으로 확인받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것은 비단 동남아시아만의 문제만은 아니라 골프용품 시장이 거대하게 발달한 미국과 일본에서도 가품은 자주 발견되고 있는데, 골퍼들의 국적을 불문하고 이심전심으로 싼 가격에 용품을 구매하려는 심리에 편승해 가품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골프용품시장을 교란시키는 가품을 근절시키고자 해당 브랜드 제조사에서도 나름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홀로그램 스티커 부착과 제품 순서에 따라 부여되어있는 고유의 제품 식별 번호인 시리얼 넘버입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정교하게 복제해내는 짝퉁이 많아져서 유통사들은 시리얼 넘버를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홈페이지에 정품등록을 할수있습니다.)

 

모양은 흉내 낼수 있지만 짝퉁의 특성상 바로 소재차이라 할수 있습니다.

정품과 가장 큰 차이점을 보이는 점은 바로 소재의 차이입니다. 

화려한 색상이 칠해진 드라이버의 경우 골퍼가 직접 소재를 파악해 볼수는 없지만, 육안으로 도저히 구별이 안되는 가품 클럽 일지라도 다른 소재사용으로 인한 무게차이 만큼은 속일수가 없어서, 짝퉁을 구별해내는 확실한 방법으로 활용됩니다.

단 몇그램의 무게차이로도 골퍼의 스윙과 헤드 스피드등 여러부분에 영향을 끼치는것이 골프입니다.

바로 이점이 가품클럽을 사용하지 말아야하는 이유중에 하나인데 잘못된 무게로 제작된 클럽은 골퍼의 스윙을 망가뜨리고 제성능을 내지 못합니다. 심지어 관절부위의 부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해외 쇼핑몰 직구도 짝통제품의 유입경로중 하나인데, 수입쇼핑몰에서 구입을 고려할때는 해당 쇼핑몰의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계신 해외쇼핑몰 X리 익스프레스 에도 흘러넘치듯이 검새되는것이 가품클럽이기 때문입니다.(그곳에서는 정품을 찾는것이 힘듭니다.)

또한 병행수입제품의경우 가품은 아니지만 한국에있는 지사나 총판의 라벨이 없어 A/S가 되지 않고 샤프트 길이나 무게등 스펙이 다른경우도 있습니다. 

 

중고클럽의 경우 중고 전문점이나 출처가 분명한 곳에서 보증라벨을 살펴보거나 제품의 이력을 확인해보고 구매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지만 안전거래가 담보되지 않는 온라인 중계사이트를 이용한다면 가품클럽에 대한 위험부담은 감수해야 합니다.

 

보증과 AS가 가능한 정품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확실한 방법은 골프샵이나 전문매장에서 상담과 함께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골프용품점들은 온라인쇼핑몰과 함께 운영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부지런히 검색해 본다면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도 얼마든지 정품 골프용품을 비대면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했지만 자기만족과 싼 가격에 방점을 두고 가품제품인것을 미리 인지하고도 구매했을경우 당장은 흡족할수있겠지만 겉모습이 아닌 제품의 성능을 놓고 본다면 곧바로 실망히기 쉽고 반품과 환불이 안되는 낭패를 보기가 쉽습니다. 

필요한 골프용품을 검색과 가격비교를 통해 최상의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지만 지나치게 싼 가격의 제품은 품질이 담보되지 않은 짝퉁일 확률이 높다는점 꼭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의 이글을 보신 여러분들의 슬기로운 골프생활을 기원하며 이상 스칸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