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골프]퍼터 역그립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by 0스칸0 2022.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프치는 스칸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내용은 퍼터 그립에대한 내용입니다. 

제 블로그 특성상 글로만 이루어져있어서 설명으로말씀드리기에 한계가 좀 있긴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텐데요.

 

여러분은 혹시 퍼터 그립을 신경쓰시며 잡고 계신가요??

스코어에서 가장큰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중에 하나인 퍼팅이기에 당연히 신경을쓰실텐데요.

요즘 골프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퍼터그립도 역그립을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그래서 역그립에대한 이해와 장단점을 정리해드리고자 이번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으니 혹시라도 역그립에대해 그동한 궁금한점이있으셨던분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정그립(리버스오버래핑그립)은 왼손이 위로 오른손을 밑으로 내려가게 그립을 잡는데요.

역그립은 그반대인 오른손이 위로올라오고 왼손이 아래로 내려가 그립을 잡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그립은 퍼팅잘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박인비프로' 와 '조던스피스' 가 이용을하고 있습니다.

 

이 역그립의 가장큰 장점으로는 왼손이 아래로 내려감으로써 왼쪽어깨가 내려오는 효과가 있어서 오른쪽 어깨와 수평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오른쪽과 왼쪽어깨가 만들어낸 수평을이용해 안정적인 밸런스유지를 하는데 용이합니다.

왼쪽어깨가 내려옴에따라 퍼터의 팔로우쓰루가 낮게 낮게 유지되며 일관성이 유지됩니다.

또한 왼손이 밑에있어서 헤드업을 하거나 몸을들리는걸방지하는 큰효과가 있습니다.

퍼터에서 헤드업을 방지하면 정타확률이 매우 올라가 더 좋은 롤(Role)을 만들어낼수있습니다.

그리고 왼손이 밑으로 내려가 축이되면서 오른손사용을 방지하는 역활을 함께 수행하여 안정된 방향성을 만들어내는 역활을합니다.

 

단점으로는 오른손의 역활이 떨어지면서 거리감맞추기가 불편해집니다.(거리감손실)

감각적인퍼팅을 하시는분이 역그립을 했을때 견고함은 올라가지만 부드러움은 조금떨어지면서 거리감을 살리기에는 약간의 아쉬움을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이 주축이되어 막혀있어 시선처리가 불편합니다(그래서 헤드업이 안되는 효과가 있는것입니다.)

제가 역그립을 잡고 처음에 힘들었던게 분명 라이를 놓고 어드레스를 하고 섯는데 홀컵과 볼과 시선처리가 미숙해서 퍼팅에대한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정그립을잡다가 역그립을잡게되면 처음에 흔히 말하는 '열려맞는공(밀리는공)' 이 많이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연습과 데이터적인 퍼팅을 필요로 합니다.

 

그럼 여기서 근본적인 의문이 하나 드는데, 도데체 역그립(크로스핸드)는 어떤사람이 해야합니까? 라고 지인이 한번 물어본적이있었는데요.

정그립을 잡았을때 몸이빨리열리거나 헤드업이 되시는분들 그래서 당겨지는 퍼팅이 많이 나오시는분들에게는 역그립을 추천해드립니다. 

역그립을 잡았을때 왼쪽어깨가 내려가 몸을닫히게 하고 어깨의 정렬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어서 이런분들은 거의 효과를 많이 보시더라구요.

그리고 남성분들중에 풍채가크고 상체의비율이 매우커서 손을모으는게 힘드신분들역시 역그립을 잡으면 왼쪽은  닫혀잇고 오른속은 자연스럽게 옆으로 벌어지는 상태가 되기때문에 스트로크할때 매우 편하게 느끼시는것같습니다.

 

혹시나 오늘도 퍼팅으로 고생을하고 계신 우리 골린이분들 그리고 스트래스받고있는 골퍼가 계신다면 그립을 살짝 바꿔서 연습을해보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수있을꺼같습니다.

즐겁고 명랑한 골프생활을 기원하면서 이상 스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